누리집 사이트에서 코로나 예약하는 방법과 화이자 백신 접종의 부작용과 실제 후기에 대해서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화이자 백신 1차 2차 접종이 끝난 상태입니다. 아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프로세스와 후기를 참고하셔서 백신 접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은 영어로 Pfizer Vaccine이라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은 모더나와 마찬가지로 mRNA를 이용한 백신이며 몸안에 체내 세포와 결합해서 단백질 형성하는 과정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면역 반응을 유도합니다. 이 방법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체 DNA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국 FDA에 따르면 화이자 백신 감염 예방 효과는 95.3%입니다. 백신을 맞으면 지속 효과가 궁금하실 텐데요. 미국의 학술지 네이처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mRNA 백신은 바이러스 형태가 크게 진화하지 않는 이상 면역 효과의 연장 및 강화를 위한 추가접종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가장 흔한 증상은 설사, 피로, 관절통, 두통 등이 있습니다. 발열은 2차 접종 후 발생 빈도가 더 높으며, 구토, 오심, 복부 통증, 무력증, 식욕 감퇴 불면증, 코막힘 흔치 않음, 급성 말초 안면마비, 정말 심하게는 아나필락시스 반응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아주 드물게 심근염과 심낭염 이상반응 사례가 접수된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가슴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 곤란, 숨 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의 증상을 겪으시면 심근염 또는 심낭염을 의심해 볼 수 있음으로 신속히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이상반응을 당국에 신고해 주세요.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 예약을 위해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누리집 사이트에서 화이자 백신예약 방법
난 30세 미만 예방접종 예약할 수 있었는데요(사회필수인력, 취약시설 입소 종사자 등) 2021년 6월 7일부터 15일까지 예약, 접종기간은 1차는 2021년 6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차는 2021년 7월 6일부터 17일까지 였습니다. 접종 장소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방문 가능한 코로나 19 예방접종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누리집을 통한 예약변경은 사전예약 기간 내에만 가능하고(단, 예약일 2일 전까지), 사전예약 종료 후 예약 변경은 예약한 접종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화이자 백신은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경우에는 2021년 7월 초 추가 예약 및 접종 실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프로세스
- 코로나 19 예방접종은 본인 예약 혹은 대리 예약(대리 예약해 주시는 분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 필요) 가능합니다.
- 지역 입력하고 의료기관 찾습니다.
- 원하는 시간을 선택합니다.
- 마지막 스크린에 예약번호, 예약 백신(화이자 백신), 접종받는 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가 나옵니다. 1차 예약 의료 기관 위치와, 1차 접종 일시, 2차 예약 의료 기간 정보와 2차 접종 일시에 대해 적혀 있습니다.
- 예약 일시와 장소 체크후, 예약하기 버튼 누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완료됩니다.
백신 접종 예약 완료되면 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문자로 가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2차 접종까지 기간 텀이 길지만 화이자는 3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을 합니다.
각 백신의 접종 간격은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은 11~12주 간격이며 모더나 백신은 28일 간격, 화이자 백신은 21일 간격으로 접종을 합니다. 얀센 백신과 노바백스 백신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 Q&A 모음 사이트입니다.
화이자 백신 1차 후기
백신 접종 당일 날은 저는 백신주사 맞은 부위 왼쪽 팔이 전체적으로 다 아팠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린 통증이 한 3-4일 동안 지속됐으며 움직일 때마다 아펐습니다. 주사를 잘 못 맞혀서 그런가 싶기도 했습니다. 평소에 하는 덤벨 운동은 안 하고 쉬었습니다. 무거운 것은 되도록이면 안 들었으며 한 1주일 후 완전히 괜찮아졌습니다.
화이자 백신 2차 후기
백신 접종 당일 날 저는 두번째라 그런지 주사 맞은 곳은 통증이 별로 없었습니다. 대신, 백신 접종 후 3시간 후 정도에 몸에 열이 좀 나는 거 같으면서 몸살 기운이 느껴졌습니다. 머리가 띵하고 미열도 나고 오한도 약간 있었습니다. 6시간 후쯤에는 눕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앉아서 줌 미팅하는데 머리를 자꾸 어디에 기대고 싶고 피곤함이 몰려왔습니다. 백신 2차 접종 후 이튿날에는 오전에는 미열이 좀 있다가 오후쯤에는 관절통이 있었습니다. 무릎 관절 같은 데가 뭔가 불편함이 느껴졌으며 전체적으로 몸살 기운처럼 느껴졌지만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팔은 주사 맞은 부위를 누르면 아팠지만 1차 접종에 비해서는 딱히 훨씬 붓거나 멍들거나 하지 않아서 움직이거나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게는 백신 잘맞는 팁이 있습니다. 특히 주사 무서워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팁입니다. 무조건 팔에 힘을 빼세요. 저처럼 주사를 무서워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른손으로 오른쪽 허벅지를 살짝 꼬집으시면서 (왼쪽 팔에 맞을 경우) 맞으시면 좀 더 주위를 분산시켜서 주사 들어갈 때의 무서움을 좀 더 잘 견뎌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누리집 사용법과 화이자 백신 부작용과 상세한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모두 방역수칙을 잘 지키셔서 코로나 19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유용한 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데이트] 화이자 백신 새로운 부작용과 후기 (여성들 꼭 보세요!) (0) | 2021.07.13 |
---|---|
55세 이상 코로나 백신 종류 및 백신 접종 예약 신청하기 (단 3분만에 완료!) (0) | 2021.07.12 |
요로 결석 전조 증상 꼭 체크하세요! (요로 결석 6가지 원인 및 치료 방법) (0) | 2021.07.07 |
뼈골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및 식습관 (부러진 뼈를 빨리 붙게 하는 방법 9가지) (0) | 2021.07.05 |
댓글